•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주일설교 성탄절! 오신 예수는 누구신가?

고덕호수교회 고덕호수교회
288 2 0
설교일 2020-12-20
본문 마태복음 1:18-25
설교자 김기종 담임목사

"성탄절! 오신 예수는 누구신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하나님 자녀인 우리가 정말 감사, 기뻐하며 각자 자신에게 깊은 의미를 갖는 시간 성탄절이 되길 바랍니다.

성탄절의 주인공인 예수님의 탄생은 실제 있었던 역사적 사건입니다.

 

1.예수님은 누구인가?

개인 한 사람의 탄생이 있고, 죽음이 있듯이 세상에도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인류의 시작과 끝을 말씀하고 계시고 역사의 수례바퀴를 경영하시고 마치시는 분이십니다.

성경은 요한복음 1;1,2에서 예수님을 태초부터 계신 하나님으로 말씀하고 계시며 모든 만물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음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한계시록 22:12-13에서는 시작과 마침이 되시는 분이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분으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탄생은 우연이 아닌 철저한 하나님의 계획이었습니다. 마태복음 1-2장에선 예수님 탄생 이야기를 하며 먼저 예수님의 족보를 말합니다. 예수님의 첫 번째 조상은 아담이고 창세기 3:15에서 하나님께선 아담에게 타락한 인간을 구원할 여자의 후손이 탄생할 것을 말씀하십니다. 그 약속의 후손이 바로 예수님인 것입니다본문 22절에선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나타나 이야기를 합니다. 그때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갑자기 오신 것이 아닙니다. 창세기에서부터 선지자 통하여 약속한 세상을 구원할 메시야가 오신 것입니다. 이 약속은 하나님께서 처음하셨고 하나님의 계획 속에 이 땅에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성탄절은 제자들이나 누군가가 만들고 지어낸 이야기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성취되고 이루어진 사건입니다.

 

 

2.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무엇입니까

(1) 첫째, <우리를 구원 하시려고> 오셨습니다

마태복음 1:21은 예수의 이름의 뜻을 자기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인생 모든 문제의 근원이 ''입니다. 또한 마가복음10;45과 요한복음 3:16-17에서도 동일하게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

 

(2) 둘째, <우리와 함께 하시려고> 오셨습니다(1:23)

예수님께선 죄 때문에 하나님에게 떨어져나간 죄인이 죄사함을 받아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 뿐아니라, 이후 풍성한 인생을 살도록 인도하시고 함께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땅 가운데서 자녀 된 우리를 책임지시고 가난하고 고된 인생에서 풍성한 삶으로 인도하시며 임마누엘로 함께하십니다. (18:20, 28:20)

 

예수님은 우리의 구주’(1:21절 예수)주님’(1:23, 임마누엘)이 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3. 2020년 성탄절은 나에게도 성탄절인가?

성탄절의 의미를 알고 있지만 실제 예수님께서 나의 구원자이신가요?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여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말합니다.(3:23)

이것은 어느 누구도 하나님 앞에 나갈 자격이 없다는 의미이며, 모든 인생은 부족하고 허물투성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선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5:8) 이런 주님을 믿고 영접하면(마음에 모셔드리면)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신다(1:12)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는 하나님 자녀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입니다. 세상에 속한 자들이 아닙니다.

이런 우리 안에 예수님께서 들어와 계시고 우리와 동행하십니다. (3:20)

2020년 오늘도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구원자, 나의 주님이십니다.

 

 

4. 우리의 삶에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셨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유진피터슨의 메시지성경 베드로전서 1장에선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믿게된, 하나님 안에 미래가 있음을 알게된 것은 메시아의 희생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하나님께서는 죽은자들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스럽게 하셨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진리를 따름으로 여러분의 삶을 깨끗하게 했으니 서로 사랑하십시오. 여러분의 삶이 거기에 달려있다는 듯이 사랑하십시오 여러분의 새 삶은 옛 삶과 다릅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것은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구원받은 것입니다. 우리는 자격이 없지만 흘리신 보혈의 피로 댓가를 지불하시어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셨습니다. 성도가 거듭난 것은 썩어 없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라 영원하신 하나님말씀으로 거듭났습니다.

이제 이렇게 구원받은 우리는 한 영혼을 사랑하고, 한 영혼이라도 제자삼는 인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정신입니다.

 

이 땅에서 성공하고 많은 것을 소유하는 것에 나의 관심을 두지 말고 예수처럼 낮아져 섬기고 나누고 용서하고 사랑하고 많은 영혼에게 하늘의 행복을 옮기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나에게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성탄절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성탄절은 나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예수그리스도께서 나의 구원자로 나의주님으로 오셨습니까? 코로나19로 불안하고 근심많고 두려운 세상 속에 우리는 썩지 아니 할 하나님말씀으로 거듭나 주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인생의 시작이 있듯이 마지막이 있습니다. 세상 시작이 있었듯이 세상 마지막이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이 땅은 영원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며 영원한 하나님나라를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 안에서 구원받았고 예수님께서 우리와 세상 끝날까지 영원토록 함께하십니다.

담대함으로 세상 승리하는 삶으로 더 많은 영혼을 섬기고 사랑하며 하나님을 나타내는 인생되시길 축복합니다.

 

공유스크랩
김천숙 김천숙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