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고덕호수교회 고덕호수교회
18 0 0
설교일 2022-11-20
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6-18
설교자 김기종 담임목사

데살로니가전서 5:16-18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이 창조한 인간이 기뻐하며 교제하고 기도하며 항상 감사하고 행복하게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입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피 흘려 돌아가셨습니다. 우리에게 기쁨이 없고 하나님과의 교제가 없고 감사가 없는 삶을 산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거절하고 무시하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항상 기뻐하고 끊임없이 기도하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감사는 나와 내 자녀, 내 가정, 우리 교회를 축복하기 위한 하나님의 뜻입니다. 본문 말씀을 기억하고 암송하는 이유는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외우고 살아가도록 가르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무슨 일을 만나도 이 말씀을 기억한다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라는 것입니다. 가족 또는 주변 사람들과 서로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 마음과 정성을 다해 감사를 고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인도하심, 용서와 사랑, 기도 응답에 대해 생각해보고 찬양, 헌금, 믿음의 삶 등을 통해 감사를 올려드려야 합니다.

 

삶의 문제를 대하는 태도, 우선순위, 관점이 성공과 실패를 좌우합니다. 기쁨의 삶은 태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부정적인 DNA를 바꿔주셨습니다. , 저주, 어둠, 교만, 거짓 등 그 모든 것은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항상 기뻐하는 태도, 습관, 체질은 그리스도인의 특징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언제나 기쁨을 선택하며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기도한다는 것은 우선순위를 정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묻고 하나님께 답을 얻겠다는 것과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자주 기도하며 큰 일, 작은 일도 하나님께 의탁해야 합니다. 기도는 성도의 특권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기도하는 인생은 망하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하나님과의 교제는 우리로 하여금 더 감사하게 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한다는 것은 관점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상황을 선으로 바꾸시고, 협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며 하나님께서는 감사하는 인생, 가정, 교회를 축복하십니다. 감사가 체질, 습관, 바탕, 삶의 방식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감사는 사도바울의 권면이며,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데살로니가 교회의 현실은 박해, 핍박, 고난, 환란으로 가득하지만 감사로 세상을 이기며 다시 오실 주님이 계시니 소망 중에 인내하기를 권면하고 있습니다.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복음이 전해진 것은 말로만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과 확신으로 된 것입니다. 마지막 시대에 믿음으로 살아내는 것이 힘들고 어렵지만 어떻게 바라보는가, 어떤 관점을 가지고 삶을 대하는가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감사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살았던 사람들을 축복하셨고, 그런 인생, 그런 교회를 들어 사용하셨습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그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뜻입니다.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